DASHBOARD


작성일 : 16/01/15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한선지단) 설립추진
KWMCF, Korean World Missionary Care Foundation

한인선교사회와의 협약내용 중 주요사항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한인선교사 지원재단 (KWMCF, Korean World Missionary Care Foundation) 을 설립하는 것입니다.
 
선교사 파송 만큼 중요한 것은 파송된 선교사를 관리하고 지원하는 것입니다.
한국의 세계선교역사가 130년 이라고 하지만, 대부분의 선교사는 우리나라가 여행자유화를 시행한 1988년 이후에 파송된 선교사들이고 이분들은 지난 30년간의 선교사 생활을 마치고, 이제 향후 5~10년내에 5천명 이상의 선교사가 은퇴를 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 없다는 것이 선교계의 현실이라고 합니다.
그간 선교사 파송에 온힘을 쏟은 한국교계와 선교계가 이들 선교사를 관리하고 지원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부족하였다는 자성의 소리가 나온진가 이미 오래 된 이즈음에 선교사의 지원을 통합적으로 전담하는 선교사지원재단의 설립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 생각합니다.

선교사님에게 의료혜택을 줄 수 있는 국내외 병원부터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려고 합니다. 지금도 많은 병원들이 선교사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병원, 게스트하우스등의 정보를 한곳에 취합해서 선교사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웹사이트만 만들어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가지씩 하다 보면 통합적 해결의 날이 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 십 년 동안 오지에서 복음을 위해 수고하신 분들을 위하여, 빚진 마음으로 조금씩 마음을 모으면 넉넉히 감당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첫 사업으로 병원과 게스트하우스 네트웍, 그리고 20년 동안 한번도 안식년을 보내지 못한 선교사를 위한 안식월 드리기 사업을 시작합니다. 내년도 15차 선교사대회까지는 결과물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선교사 지원분야를 7분야 (재정, 건강, 자녀, 은퇴, 안식년, 재교육, 사역)로 나누어 분야별 위원회를 구성하고, 국내외 지역별 선교사지원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